식중독 예방

건강한삶을 위해 나트륨을 줄이세요!

  • 소금에는 나트륨이 40% 함유되어 있으므로 나트륨 섭취를 줄이려면 소금을 적게 먹어야 합니다.
  • 한국인의 하루 평균 나트륨 섭취량은 약 4,553mg(소금 11.4g)으로 세계보건기구(WHO) 권장량(2,000mg)의 2배 이상 많이 먹고 있습니다.
  •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면 고혈압, 뇌졸중, 골다공증, 위암 등 성인병 발생에 직․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
나트륨 1일 목표섭취량은 2000mg으로 소금 5g에 해당됩니다. 소금 5g의 양은 1작은술 정도입니다.

소금1작은술 2000mg

나트륨을 줄이는 건강한 생활습관

음식을만들때 되도록 적게사용

  • 소금, 간장, 고추장, 된장 화학조미료 등에는 나트륨이 많이 들어있으므로 음식을 만들 때 되도록 적게 사용한다.

스프의 양은 적당히

  • 라면, 즉석국 등 가공식품을 조리할 때에는 스프의 양은 적당히 줄인다.

간은 먹기 직전에

  • 국이나 찌개는 끓인 후 먹기 직전에 간을 한다.

국물보다 건더기위주

  • 국, 찌개 국수, 라면 등의 국물에는 나트륨이 많으므로 국물보다는 건더기 위주로 섭취한다.

과일과 채소 충분히 섭취

  •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면 나트륨 과잉섭취로 인한 건강문제를 줄일 수 있습니다.